협회장 인사말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제43대 대한의사협회 회장 김택우입니다,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는 2018년 9월 28일 의료광고 사전 자율심의제도가 새롭게 다시 시작된 이후 관련 의료법에 의거하여 소비자에게 올바른 의료정보 제공 및 원활한 광고심의 진행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현재 변화하는 의료 환경과 제도에 따라 다양해진 의료광고 형태와 심의대상 매체가 늘어나며, 의료인, 의료기관에서 심의 기준 및 절차에 맞춰 심의 진행하는 것에 대해 많은 혼란과 어려움이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의협은 중요한 이 시기를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 의료광고심의위원회의 위상을 바로 세우며 건전한 의료광고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는 국가정책을 선도하는 보건의료 전문가 단체로서 역할과 기능에 충실해 더욱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심의기준 마련과 신속한 심의 시스템을 구축하여 국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의료인 및 의료기관을 불법 의료광고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의료광고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1월


대한의사협회 회장 김택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