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장인사말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대한의사협회 제18기 의료광고심의위원회 위원장 황지환입니다. 의료광고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모두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다양해진 의료광고의 매체와 형식에 따라 국회와 정부에서 법적·제도적 개선을 모색하는 등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시점에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습니다. 앞서 많은 분들의 열정과 노력에 힘입어 의료광고심의위원회의 사전심의제도가 체계적으로 자리잡은 만큼, 변화하는 환경과 제도에 맞추어 올바른 의료광고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제18기 의료광고심의위원회에서는 체계적인 심의기준을 마련하고, 이를 준수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습니다. 진료과목별 의료진과 의료인, 약사, 변호사, 소비자단체, 광고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우리 위원회는 의료법을 비롯한 관련 법률의 규정뿐만 아니라 학술적 근거, 사회적 · 문화적 환경, 윤리적 · 도덕적 기준 등 다양한 영역을 고려하여, 객관적인 심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심도깊은 고민과 심층적인 논의를 이어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의료광고가 국민건강에 끼치는 영향이 지대한 만큼 심의기준은 엄정하게 적용될 수밖에 없다는 점, 여러분들의 너른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건전한 의료시장 조성을 위해 올바른 의료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회원 여러분들의 편의를 최대한 도모할 수 있도록 원활하고 신속한 심의 진행에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앞으로도 의료광고심의위원회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5월


제18기 의료광고심의위원회 위원장 황지환